UMFF 2024. 9. 27 - 10. 1

UMFF 본문




UMFF  /  소개  /   인사말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이사장 이순걸

가을 억새의 아름다운 은빛 물결로 가득한 울주 영남알프스에서 열리는 ‘제8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국내 유일 산악영화제이자 세계 3대 산악영화제로 성장 중인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어느덧 올해 8번째를 맞이했습니다.

올해 산악영화제에서는 ‘함께 오르자, 영화의 山’을 슬로건으로, 경쟁과 인간의 삶, 역사를 만들어가는 산악인, 자연과 인간의 모습을 다룬 36개국 총 151편의 다양한 영화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산악영화제는 울주세계산악영화제에서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로 새롭게 확대된 만큼 상영공간을 기존 영남알프스뿐만 아니라 태화강국가정원으로 넓혀 접근성을 대폭 늘렸습니다.

또한 울산과학기술원과 공동으로 개발한 자전거 전원(電源) 영화관 운영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파쿠르와 MTB 등 스포츠 액티비티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관람객 여러분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물품 보관 및 산악가이드(등반안내, 방한등반 용품 렌탈)를 위한 종합 안내시설을 설치해 관객 서비스를 강화했으며, 영남알프스 완등인의 날, 울주 트레일 나인피크, 전국MTB챌린지, 하프마라톤 대회 등 산악문화 협력사업도 더욱 확대했습니다.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는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를 통해 자신의 극한을 시험하며 각 분야의 최고에 도전하는 사람들, 급변하는 자연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지친 여러분의 일상을 치유하고 마음의 위로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제8회 울산울주세계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울주의 다채로운 산악문화와 함께 올 가을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가시길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집행위원장 엄홍길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먼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올해 집행위원장으로 처음 인사드리는 엄홍길입니다.

매년 홍보대사로서 함께 해온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를 올해 처음 집행위원장으로 관객분들을 맞이할 생각을 하니 설렘과 긴장감이 교차합니다.

저에게 8은 특히나 의미가 깊은 숫자입니다.
히말라야 8000미터 고봉들을 떠올리게 하는 숫자 8은 무한대의 힘을 가진 숫자이기도 합니다. 제가 8회를 맞이하여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집행위원장이 되었으니 특별한 의미가 하나 더 생긴 셈입니다.

또한 제8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에는 울산과 울주가 함께 새로운 시작을 하는 해입니다. 사계절 내내 천상의 풍광을 자랑하는 영남알프스는 물론, 울산을 더욱 특별한 도시로 만들어주는태화강국가정원에서 관객들을 맞이합니다.

울산 유니스트와 함께 기획한 움프 페달 극장은 자전거 동력을 이용,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한 우리나라 최초의 상영관이 될 것입니다. 울산의 청년들이 직접 태화강 시네마를 운영하고 울산의 청년 작가들이 참여하는 울산청년작가로드까지… 울산과 울주가 만나 더 풍성하고 흥미로운 영화제가 되었습니다.

2023년 10월 20일 저와 사무국의 모든 직원들이 최선을 다해 준비한 8회 영화제를 선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자연속에서 감동과 치유, 그리고 멈추지 않는 도전정신을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기다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분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저, 엄홍길이 히말라야의 성스러운 기운을 담아 기를 전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