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FF365 본문




UMFF365  /   역대 UMFF 극장

2023 UMFF 봄극장
울산과 울주에서 함께 만나는 움프의 봄극장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봄꽃 가득한 울산, 울주에서 ‘움프의 봄극장’으로 관객들을 찾아갑니다.

울산과 울주가 함께 하는 새로운 영화제의 시작을 알리는 ‘움프의 봄극장’은 울주군 작천정 수남 벚꽃길을 시작으로 남구 선암호수공원 그리고 중구 태화강 왕버들마당까지 이어집니다.

새로운 설렘이 가득한 봄밤, 만개한 봄꽃과 함께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산, 자연, 인간을 담은 영화 세 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움프의 봄극장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아직은 봄밤이 춥습니다. 따뜻하게 입고 오시기 바랍니다.

  • 문의 : 052 254 6459
움프의 봄극장 일정
  • 3월 25일(토) - 3월 26일(일) 저녁 7시 울산시 울주군 작천정 수남벚꽃길
  • 3월 31일(금) - 4월 1일(토) 저녁 7시 울산시 남구 선암호수공원 잔디광장
  • 4월 7일(금) - 4월 8일(토) 저녁 7시 울산시 중구 태화강 국가정원 왕버들마당

*작천정 수남벚꽃길과 선암호수공원은 잔디 위에서 상영이 진행됩니다. 별도의 좌석이 마련되지 않으니 앉을 수 있는 방석이나 돗자리를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움프의 봄극장 상영작
첫째날
나이트 포레스트 Night Forest
독일 ㅣ 92분 ㅣ 픽션 ㅣ 전체관람가 ㅣ 감독 : 안드레 회르만, 카트린 밀한

둘도 없는 친구인 폴과 맥스. 여름 방학 시작과 동시에 둘은 몰래 집을 빠져나와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숲으로 모험을 떠난다. 깊은 숲과 가파른 산등성이를 오르는 동안 예상치 못한 큰 시련들이 이 두 친구를 기다리고 있다. 그 과정 중에 아이들은 자신의 가장 큰 공포와 마주하기도 하고, 그동안 알지 못했던 서로의 속내에 대해, 그리고 각자 다른 가족의 모습에 대해서도 하나둘씩 알아간다.

둘째날
인디안 릴레이 Fast Horse
캐나다 ㅣ 10분 ㅣ 다큐멘터리 ㅣ 전체관람가 ㅣ 감독 : 안렉산드라 라자로위치

중부 캐나다 퍼스트 네이션의 전통 중 안장 없이 말을 바꿔 타며 경주하는 인디안 릴레이는 캘거리 스탬피드의 한 프로그램으로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영화는 알리슨 레드크로우 팀이 혹독한 캐나다 중부의 겨울을 이겨내며 말을 키우고 연습하는 준비 과정을 보여주고, 이후 인디안 릴레이 본 경기의 박진감을 선사한다. 관객은 새 기수 코디 빅타바코의 위험천만해 보이며 박진감 넘치는 시점 샷을 통해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비장하게 걸어가는 팀 네 명의 모습을 담은 마지막 장면은 또 다른 영웅들의 자화상이다.

K2: 미션 임파서블 K2: Impossible Descent
오스트리아 ㅣ 66분 ㅣ 다큐멘터리 ㅣ 전체관람가 ㅣ 감독 : 스와보미르 바트라

6회 영화제 개막작인 K2: 미션 임파서블은 2018년 7월 22일 히말라야 K2 정상에서 세계 최초로 스키 하강을 시도한 안제이 바르기엘의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이다. 안제이 바르기엘은 폴란드를 대표하는 젊은 산악인이자 산악스키전문가로, 이 영화는 그의 준비 과정부터 대략 8시간에 걸쳐 스키로 하강, 베이스캠프로 돌아오는 아름답고도 힘든 여정을 상세하게 담아내었다.

산, 자연 그리고 인간이 함께 만들어가는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오는 10월 20일부터 29일까지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태화강 국가정원 그리고 간절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2022 UMFF 가을극장
울주세계산악영화제와 함께 하는 움프의 가을극장

9월 16일 금요일부터 17일 토요일까지 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온산 덕신소공원을 찾아갑니다.

지난 가을, 영화와 공연을 선물한 움프의 가을극장이 올해도 덕신소공원에서 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상영작 3편과 함께 80-90년대 발라드의 역사를 쓴 가수 변진섭이 함께 합니다.
올해 영화제의 개막작인 <알피니스트 : 마크-앙드레 르클렉>과 폐막작 <나이트 포레스트> 그리고 소년의 아름다운 도전기 <별빛이 총총> 까지 총 3편의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상영작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영화와 함께 80년대 후반, 등장과 함께 밀리언셀로로 등극한 가수 변진섭이 울주의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음악을 선물하며 온산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지역주민들의 벼룩시장과 울산광역시울주군줄넘기협회의 도움을 받아 별총총 줄넘기 대회도 진행됩니다.

움프의 가을극장은 선착순 무료입장 입니다.

문의 : 홈페이지 1:1 문의 / 052 254 6460

프로그램
9월 16일 금요일
  • 오후 6시 ~ : 가수 변진섭 공연 + 2022 개막작 <알피니스트 : 마크 -앙드레 르클렉> 상영
가수 변진섭

1980년대 후반 등장과 동시에 가요계를 평정했던 가수 변진섭은 대한민국 최초의 공식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한국 발라드의 레전드입니다. 한국 정통 발라드를 확립하였으며 처음으로 발라드 가수로 불린 가수 변진섭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9월 2일 저녁 6시 온산 덕신소공원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 <알피니스트 : 마크-앙드레 르클렉>
The Alpinist ㅣ 미국 ㅣ 92분 ㅣ 다큐멘터리 ㅣ 감독 : 피터 모티머, 닉 로젠

전설적인 산악인들이 인정한 캐나다 젊은 클라이머 ‘마크-앙드레 르클렉’의 2년간의 등반여행을 따라 산악영화계의 흥행감독 ‘피터 모티머’가 담아낸 다큐멘터리입니다. 기록도 명성도 원치 않는, 단지 클라이밍이 좋아서 온전히 자신의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는 젊은 클라이머의 용기있는 혹은 무모한 도전의 이야기입니다. 7회 영화제 개막작이자 2022년 스포츠 에미상 수상작인 <알피니스트 : 마크-앙드레 르클렉>은 산악영화를 통해 만날 수 있는 등반, 모험 그리고 경이로운 자연 속 일부분인 인간의 삶에 대한 모든 것들이 담겨져 있는 산악영화의 수작입니다.
<알피니스트 : 마크-앙드레 르클렉> 소개영상

9월 17일 토요일
  • 10시 ~ 16시 : 움프 온산 마켓
  • 16시 30분 : 영화 <별빛이 총총> 상영
  • 18시 ~ 19시 30분 : 별총총 줄넘기 대회
  • 19시 30분 ~ : 영화 <나이트 포레스트> 상영
움프 온산 마켓

'온산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온산 주민이 함께 만드는 우리 동네 사람들과 '소통'하고 '배려'하는 벼룩시장이 개최됩니다.

영화 <별빛이 총총>
Starry Road ㅣ 중국 ㅣ 90분 ㅣ 픽션 ㅣ 감독 : 시에드주, 황진창

이주 노동자의 어린 자녀들로 구성된 광저우 시골학교의 줄넘기팀이 세계챔피언 우승까지 하게 된 이야기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어려운 형편속에서도 정직과 성실의 가치를 알려주는 마음 따뜻한 가족영화입니다. 어린이들의 놀라운 줄넘기 실력도 감상 포인트!
<별빛이 총총> 예고편

별총총 줄넘기 대회

영화 <별빛이 총총> 상영 후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초등부 / 일반부 선수들과 가족이 함께하는 별총총 줄넘기 대회를 진행합니다.
사전 신청을 통해 초등부 / 일반부(중고교생, 성인)으로 나누어 선착순 40명을 모집하며 예선과 결선을 거쳐 총 3명을 시상하게 됩니다. 또한 2인 맞서서뛰기 경기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경기로 2인 1팀으로 구성되며 선착순 40팀의 신청을 받습니다.
영광의 1,2,3위 선수들에게는 부상이 수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영화제 기념품을 증정합니다.
참가신청하기

영화 <나이트 포레스트>
Night Forest ㅣ 독일 ㅣ 96분 ㅣ 픽션 ㅣ 감독 : 안드레 회르만, 카트린 밀한

제7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폐막작인 <나이트 포레스트>는 야생속에서 도전을 통해 성장해가는 두 소년의 이야기입니다. 두려움에 맞서 도전하는 여정을 통해 가족을 이해하고 스스로 성장해가는 모습과 아름다운 배경, 음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따뜻한 영화입니다.
<나이트 포레스트> 소개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