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스티벌프로그램

자연에서 채우다

북토크

자연과 인간의 공존, 삶을 찬미하며 자연을 표현하는 자유로운 이야기의 장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산과 삶을 이야기하는 산악인 김병준, 유학재 그리고 시인 정일근이 그들의 책과 그들의 시선으로 얘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북 토크’는 별도의 예매나 발권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며, 이야기의 끝자락에 책 나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날짜 시간 장소 강연
09.07(토) 11:00 복합웰컴센터
움프 아고라
김병준
09.08(일) 유학재
09.09(월) 17:00 정일근
김병준

서울사대부고 1학년 때 암벽등반을 시작, 은벽산악회 창립멤버로 한국외대산악회 OB회원입니다. 1975년 에베레스트 정찰대원으로 히말라야에 첫발을 디뎠고 1977년 에베레스트 원정 이후 바룬체히말, K2, 낭가파르바트, 아마다블람, 얄룽캉, 루굴라 원정에 참여했습니다. 틈틈이 히말라야와 카라코람 트레킹을 다녀왔고, 지구촌의 산악지대를 두루 누볐습니다. 저서로는 『K2, 하늘의 절대군주』가 있으며, 전국등산학교 교재 『등산』의 공저, 『대한산악연맹50년사』편찬위원장 등에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체육상 맹호장, 대통령표창, 대한체육회 공로상, 대한민국산악상 특별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유학재

1977년, 친구들과 야영을 하러 갔다가 우연히 산비둘기산우회 당시 회장인 김원식 씨를 만나면서 본격적으로 등반에 입문했습니다. 1990년 파미르 코뮤니즘봉(7545m) 원정에서 참여하였으며, 이후 알프스, 알래스카, 요세미티, 히말라야 등 전 세계의 봉우리를 두루 섭렵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전천후 알피니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등반중입니다』가 있으며, 최근에는 환경운동가로 활동하며 ‘에코 락 프로젝트(Eco Rock Project)’라는 환경 운동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정일근

1985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시가 당선되어 시인이 되었습니다. 현재 중·고등학교 교과서에 시 ‘바다가 보이는 교실’, ‘어머니의 그륵’ 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바다가 보이는 교실』 『마당으로 출근하는 시인』 『기다린다는 것에 대하여』 『방!』 등 시집을 펴냈으며 소월시문학상, 지훈시문학, 이육사시문학상, 김달진문학상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지금은 산골마을에서 어린이를 위한 동화와 동시를 쓰며 경남대학교에서 시창작을 강의했고 명예교수로 지내고 있으며,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이사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업사이클링자동차극장

돗자리만 가져오세요!
직접 가져오신 돗자리에서 우리 손으로 영화관을 만들어 보아요.

어린이업사이클링자동차극장은 아이가 직접 자동차를 만들어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준비된 카드보드지는 아이의 손을 거쳐 자동차가 되고, 아이들은 스스로 만든 자동차 안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참가인원 : 미취학 아동(6~7세 이하, 부모 동반) 50명 이내
  • 참가비 : 미취학 아동 1인당 5,000원
  • 준비물 : 돗자리 한개
  • 접수 : 홈페이지 사전신청 (사전신청 50명 이하일 경우 현장 접수)
  • 모집기간 : 8월 14일~28일 / 환불 및 취소 가능기간 : 9월 5일까지
※ 사전 미접수 인원에 한해 현장 접수

프로그램 일정

일시 시간 장소
09.08(일) 14:00 ~ 16:00 언양읍행정복지센터 언양극장 2 예매하기
09.09(월) 10:00 ~ 12:00 복합웰컴센터 움프 아고라
09.10(화) 10:00 ~ 12:00 복합웰컴센터 움프 아고라

- 체험 프로그램 후 어린이들을 위한 움프투게더2가 상영됩니다.
- 상영시간표에서 움프투게더2 상영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숲산책

제4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에서는 영화제가 펼쳐지는 영남알프스가 품은 나무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숲산책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산책하듯 숲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 ‘숲산책’ 루트 :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 홍류폭포
  • 참가인원 : 회당 20명(4인 가족 기준 5팀)
  • 참가비 : 성인 1인당 5,000원(어린이는 7세 이상 참여 가능하며, 어린이는 무료)
  • 제공사항 : 영화제 기념품
  • 준비사항 : 편안한 옷차림(운동복)
  • 모집기간 : 8월 14일~28일 / 환불 및 취소기간 : 9월 5일까지
※ 사전 미접수 인원에 한해 현장 접수

일정

일시 장소 시간
09.07(토) 복합웰컴센터 움프 아고라 10:00 예매하기
복합웰컴센터 움프 씨네마 15:00
09.08(일) 복합웰컴센터 움프 아고라 10:00
복합웰컴센터 움프 씨네마 15:00

프로그램

순서 구분 장소 내용
1 모임 1회차 :
움프 아고라
2회차 :
움프 씨네마
인원 확인, 간식 주머니 배부
2 시작 인사 나누기, 주의사항 공유
몸풀기(화이팅 놀이, 기차 만들기)
3 영남 알프스 이야기 영남알프스의 유래
홍류폭포로 이동 홍류폭포까지의 숲의 특징
4 다양한 식생 이야기 노각나무 / 물박달나무 / 참나무 6형제 / 물푸레나무 / 일본 잎갈나무 (낙엽송) / 비목, 국수나무 등
5 숲이 시원해요 물관 체관 알아보기 (비눗방울 불기 체험)
나무의 증산작용 / 숲의 녹색댐 이야기
6 홍류폭포에서 힐링 휴식 및 사진 찰영
7 활동 느낌 나누기 복합웰컴센터로 이동 느낌을 5자로 표현해 보기
활동 느낌 이야기 나누기로 마무리
울주세계산악영화제와 함께하는 ‘자연에서 채우다’는 영화와 더불어 즐길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즐기고 함께하는 ‘자연에서 채우다’를 통해 더욱 풍성한 영화제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시청자미디어극장

움프 아고라에서 진행되는 ‘자연에서 채우다’는 지난 1년간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된 영상 콘텐츠를 울주세계산악영화제를 통해 소개하고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미디어 꿈나무 양성을 위해 콘텐츠 제작 체험들과 미디어 소외계층, 사회적 소수자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미디어 체험 학습을 운영하고 있는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의 여러 프로그램을 영화제 관람객들과 함께 감상하고 공유하는 시간으로 채워진다.

장소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움프 아고라
시간 9월 7일(토) 14:30 다문화가정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부모나라미디어동화
9월 8일(일) 14:30 세대공감 보이는 라디오「별난 천상 여자들과 오딧세이」
9월 9일(월) 14:30 열린미디어교실 수료작 상영
9월 10일(화) 14:30 시청자참여프로그램 띵작상영회

또 하나의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함께 하는 ‘자연에서 채우다’ 프로그램은 영화더빙 교육을 수료하고 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상영작 중 단편 애니메이션 <가을의 마지막 날>의 대본을 직접 각색하여 더빙연기까지 하는 더빙극장이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울주세계산악영화제를 통해 현장 더빙 발표를 진행하고, 관람객들은 현장감 넘치는 더빙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함께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장소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움프아고라
시간 9월 9일(월) 13:00
9월 9일(월) 13:00

스크린 클라이밍

스크린으로 즐기는 히말라야, 에베레스트 등반체험!
어린이들이 영남알프스에서 히말라야, 에베레스트를 등반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합니다.
영화제에서 어린이들이 산악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반응형 스크린 클라이밍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볼더링 체험을 어린이들이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운영일자 : 9월 6일 - 10일 10:00 ~ 18:00
체험료 : 1인 2,000원 / 현장접수